스토리 상세

[Dear. Donor] 함께해서 더 행복했던 스마일 두근데이 이야기

희망스튜디오 2025.01.06 09:29
공유하기

스토리 상세 내용

 

 

 
 

⛄찬 바람이 솔솔부는 디어도너 겨울호⛄

       
     
   
 

지난 12월 14일! 스마일하우스 아이들과 함께 한 특별한 송년파티

"스마일 두근데이"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답니다.

 

오늘은 그 따뜻한 현장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아이들의 설렘과 환한 웃음 가득한 현장을 지금 바로 보여드릴게요!

       
     
   
 

2024 스마일하우스 송년파티

"스마일 두근데이"

       
    
  

설렘 가득, 아이들과의 첫 만남

아침 9시 반, 아이들이 스마일게이트 힐링포레스트로 하나 둘씩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위치한 포토존을 보며 각자 자연스럽게 포즈들을 취하는 아이들! 오늘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폴라로이드 사진까지 촬영하며 기분 좋게 입장했답니다. 게임회사가 처음인 아이들은 들어오자마자 "우와~ 진짜 멋있다!" 하고 외치며 파티를 기대하는 눈망울로 반짝였어요!

 

"처음 와보는 이런 큰 회사에서 파티를 한다니 진짜 신나요!"

 

       
     
   

깜찍한 축하무대와 즐거운 레크레이션

행사는 리라아동복지관 유치부 아이들이 준비한 축하무대로 시작했습니다! 4명의 어린 친구들이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음원에 맞추어 귀엽게 춤추고 노래하자 행사장 안은 웃음꽃으로 가득 찼답니다.

 

그리고 나서는 스마일하우스 기관 소개와 단체 레크레이션이 이어졌어요. 게임과 미션을 하며 서로 알아가는 시간이 정말 재밌었는데요. 특히, 음악 맞추기 퀴즈에서는 열정 가득한 아이들이 무대에 뛰어올라 춤을 추는 모습이 실제 아이돌이 온 것처럼 완벽한 안무와 칼군무를 보여줬답니다.

 

"친구들이랑 같이 춤추고 퀴즈 풀면서 진짜 많이 웃었어요. 또 하고 싶어요!"

       
     
   

점심도 특별하게, 창작/전시 부스도 알차게

아이들의 입맛을 취향저격 하기 위해 준비한 바베큐 플래터와 달콤한 베이비슈까지! 푸짐하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즐긴 후, 아이들은 프링커 페인팅, 리스비누 만들기, 소원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장 눈길이 가는 곳은 각 기관에서 준비한 그림일기 전시회였는데요! 올 한해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담은 그림일기 전시회로, 직접 만든 작품이 전시된 것을 본 아이들의 표정에는 자부심이 가득했답니다.

 

"다른 친구들도 제 작품 보면서 '멋지다'고 해줬어요!"

 

       
     
   

 꿈을 이야기하는 시간, Smile Talk Concert

아이들이 가장 몰입했던 순간은 단연, 스마일게이트 임직원이 함께한 스마일 토크 콘서트였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아이들에게 게임회사 현직자가 들려주는 직무 소개와 꿈을 향한 여정의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아이들에게 가장 핫한 버츄얼 크리에이터와 게임 속 안내자인 게임 UI 디자인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연을 준비해주셨는데요. 

 

실제 세아가 탄생한 배경부터 콘텐츠 제작 과정을 들려주고,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과정과 진로를 설정하기까지의 구성원 자신의 이야기를 진정성있게 풀어주며 아이들의 집중력은 극에 달했습니다. 특히 질문하는 시간에는 아이들 뿐만아니라 기관 선생님들까지 강연을 듣고 궁금한 것들을 질문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시간은 순식간에 흘러갔습니다.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Smile Dream Award

마지막으로, 스마일하우스 장학생 시상식이 진행되었어요. 오늘 참여한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후드망토 담요를 후원해주신 AWS(아마존 웹서비스)와 점심식사를 제공해주신 아워홈에서 시상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기관 마다 대표 장학생으로 선발된 친구들은 무대로 나와 장학증서와 장학금, 그리고 모두에게 힘찬 박수를 받았어요.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하는 모습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준 10명의 장학생 친구들! 앞으로도 다른 아이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으며 기분 좋게 하루를 마무리했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스마일 두근데이"는 스마일도너, 멘토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를 통해서 더욱 더 풍성한 행사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설렘 가득한 모습과 환한 웃음이 여러분께도 전해졌길 바라면서,

내년에도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스마일하우스 아동청소년 관련 캠페인

 

 

 

관련 콘텐츠

[돌봄] 2024 스마일 두근데이 서포터즈 모집
24.11.27 ~ 24.12.04 판교
응원 댓글 응원 댓글 작성
로그인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로그인 하기 0/100

최신 스토리

제목

팝업닫기
내용